마음침 마음한약

마음나무 심신의학센터의 한의원 혜민서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하고 효과가 임상에서 입증된 새로운 치료방법입니다.

마음침 마음한약을 다음의 두가지 방식으로 사용됩니다.

마음침과 마음한약을 정서치료에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마음침과 마음한약은 독자적으로도 잠재의식과 대화하고 변화하는 도구가 됩니다.
침(경락)과 한약은 인간의 언어를 통하지 않고도 신체적인 자극과 변화를 통해서 마음과 대화하는 유구한 역사의 오래된 언어상징체계입니다. 한의학의 경락(經絡)이라는 언어를 사용하여 마음과 대화를 나눕니다. 기존의 심리치료 기법을 함께 한의학을 사용하여 잠재의식에 접근하여 몸과 마음에 적극적인 변화를 이끌어냅니다

마음상담을 적극적으로 도와서 마음치료방법을 통해서 마음상담을 진행해 나가는데 있어서 불편한 상태를 더욱 안정되고 빠르게 변화시키고 지속시키는 역활을 하는 방법입니다.
추운 겨울날에 어떤 아이를 이야기를 하는데 추운 바깥에서 덜덜 떨면서 이야기를 하는 것과 따뜻한 방안에서 군고구마를 먹으면서 이야기를 하는 것을 비교하면 당연히 좋은 환경에서 이야기해서 설득을 하는 것이 더욱 효과가 있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몸의 환경이 좋은 상태에서 마음상담을 할 경우에 치료효과가 더욱 좋아지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됩니다.

마음침 (Mental Accupucture Technique : MAT)

혜민서에서 독자적으로 자체 개발된 침술요법입니다.

몸과 마음이라는 개념 자체가 인간이 나누어 놓은 분류에 불과합니다.

몸과 마음은 잠재의식의 욕구를 표현하고 환경요소와 대화하고 표현하기 위한 도구일 뿐입니다.

마음침법에서는 침치료도 잠재의식과 대화하고 소통하는 언어의 일종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음침법은 침치료 뿐만 아니라 잠재의식과 대화가 가능한 모든 수단을 치료적인 입장에서 사용하여 욕구를 해소하는 기법을 말합니다.

NLP EFT NVC Enneagram 등이 심리적 기법과 에너지 테라피가 사암침법 사상체질 등의 전통 한의학과 결합되면서 새로운 치료기법으로 재탄생되었습니다.

마음한약 (Mental Herbology Technique : MHT)

혜민서에서 독자적으로 개발된 한약치료방법 입니다. 자연의 일부인 천연약물을 통해서 잠재의식(무의식)과 대화를 하는 방법입니다.

대화를 통해서 상담하고 마음치료를 하듯이 한약을 통해서 무의식과 대화하고 욕구를 해소해주어 마음치료를 하는 방법입니다.

맞춤형의 탕약치료와 간편형의 과립치료가 있습니다.